(충청일보) 충남TP 제4차 ICT/SW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2016. 12. 9)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가 신라스테이 천안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과 충남 ICT/SW산업 육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8일 충남TP에 따르면 세미나는 ‘잡 킬러-4차 산업혁명, 로봇과 인공지능이 바꾸는 일자리의 미래’ 저자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차두원 연구위원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와 시사점을 소개했다.

또 충남의 ICT/SW산업 현황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충남 ICT기업협의회 김국진 회장은 “지역 주력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충남의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서는 ICT/SW산업 육성이 필수적이며 정부는 물론 각 기관의 획기적인 육성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충남TP 곽종철 정보영상융합센터장은 “충남의 ICT/SW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SW품질에 대한 기업의 인식 강화와 확산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4차 산업혁명은 대한민국과 특히 충남이 미래 번영과 생존을 위해서 반드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는 일임을 직시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