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는 인공지능과 로봇에게 빼앗기지 않을 직업과 미래 유망직종이 무엇인지를 궁금해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중요한 것은 자식과 부모가 일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시대에 로봇과 인공지능도 본격적으로 일자리 경쟁 구도에 뛰어들었다는 것이다. 기술을 개발하는 자는 지배자가 되고, 효과적으로 소유하고 활용하는 자는 승리자가 되며, 소유도, 활용도 못하는 자는 낙오자가 된다. 앞으로 중요한 것은 로봇을 이기려 하지 말고 이겨야 한다는 인간의 자존심을 버리고 그들이 잘하는 일은 철저히 맡겨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잡 킬러』는 기술발전과 함께 한국에서 진행 중인 직업의 변화, 기술 발전이 직업에 미치는 영향, 교육과 취업의 문제점에 대해 방대한 자료와 데이터를 발굴하고 분석하여 얻어낸 충격적 미래 전망과 대안을 보여준다. 선진국 사례에 치우치지 않고 한국의 데이터를 채집하고 분석하여 얻어낸 내용이라는 점에서 그 가치가 남다르다. 그동안 기술 발전이 일자리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앞으로 기술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고 우리와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책소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